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모션컨트롤 > Tech Feature
마이크로칩, 산업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2-와이어 디지털 버스 내장 하이-사이드 전류/전력 센서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센서 엑스포(Sensors Expo)에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전류 센서를 결합한 PAC1921을 선보였다.


데이터 및 진단 보고 성능 극대화
이 신제품은 세계 최초로 디지털 출력과 함께 단일 출력 핀을 통해서 전력, 전류 또는 전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컨피규레이션 가능 아날로그 출력을 제공하는 하이-사이드 전류 센서 제품이다. 동시에 2-와이어 디지털 버스를 통해 모든 전력 관련 출력 값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버스는 I2C™ 인터페이스와 호환 가능하다. PAC1921은 10-리드 3×3 mm VDFN 패키지로 제공되며, 데이터 및 진단 보고 성능을 극대화하고자 2-와이어 버스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데이터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아날로그 출력을 갖는다. 또한 아날로그 출력은 3V, 2V, 1.5V, 1V 마이크로컨트롤러 입력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다.



산업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PAC1921은 고속 전력 관리 수행 시 지연시간을 허용하지 않는 네트워킹, 전력 분배, 전원장치, 컴퓨팅, 산업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39비트 누산 레지스터 및 128x의 게인(gain) 컨피큐레이션을 통해 0V부터 32V에 이르는 대부하 및 경부하 전력 측정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2초 이상의 전력 소모 데이터를 적분할 수 있다. 더불어 PAC1921은 측정 주기를 호스트로 컨트롤할 수 있는 READ/INT 핀을 제공하며, 이 핀을 이용하면 여러 장치의 읽기(reading)를 동기화할 수 있다.

설계자들에게 유연성 제공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이 제품은 디지털과 아날로그 영역에서 전력 측정을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여 설계자들에게 고유의 유연성을 제공한다”며, “PAC1921은 데이터 및 진단 보고 성능을 극대화하는 디지털 전류 센서와 데이터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아날로그 전류 센서의 결합으로 이와 같은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료제공 | 마이크로칩(www.microchip.com)


  기자 : 편집부 
  관련 URL :
  날짜 : 2015-07

      ()          
   관련기사
     ↑ 생산플랜트 최적화를 위한 Pilz 원-스톱 안전 서비스, CE 인증
     ☞ 마이크로칩, 산업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2-와이어 디지털 버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43라길 6 (신길동) 신길프라자 4층 405호  TEL (02)824-9655  FAX (02)824-7283
Copyright (c) Motion Contr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