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모션컨트롤 > Industry Focus
자동화 및 산업용 드라이브 위한 산업용 프로토콜 지원

TI, 시타라(Sitara™) AM437x 프로세서 제품군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자동화 및 산업용 드라이브를 위한 산업용 프로토콜 지원하는 새로운 시타라(Sitara™) AM437x 프로세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 제품군은 바코드 스캐닝 기능을 갖춘 데이터 단말기용 듀얼 카메라 등의 새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다. AM437x 프로세서는 고객이 보다 차별화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내장된 쿼드 코어 PRU (programmable real-time unit)로 실시간 프로세싱도 가능하다. PRU는 ARM짋으로부터 실시간 프로세싱을 분담 받아 모터 제어와 같은 결정적 작업을 관리하고, 다중 산업용 필드버스 프로토콜과 같은 복잡한 기능을 구현할 정도로 매우 견고하다.

“고객들은 고성능 ARM Cortex-A9짋, 내장된 주변장치 및 PRU의 결합을 통해 공장 자동화,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 홈오토메이션 및 사물인터넷(IoT) 게이트웨이,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SitaraTM AM437x 프로세서의 특징
이 SoC는 강력한 1GHz ARM Cortex-A9 코어 및 기타 서브시스템을 갖추었으며, 이전 시타라 프로세서보다 최대 40% 향상된 높은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차세대 쿼드 코어 PRU-ICSS(in-dustrial communications subsystem) 커넥티비티 주변장치는 EtherCAT, EtherNet/IP, Profibus, PROFINET-RT/IRT, POWERLINK, Sercos III, IEC61850과 같은 듀얼, 동시 산업용 프로토콜과 함께 EnDat과 같은 모터 피드백 프로토콜 또는 BiSS와 같은 센서/액추에이터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온 칩 쿼드 코어 PRU co-processor는 결정적, 실시간 프로세싱, I/O에 대한 직접 액세스 및 매우 낮은 지연 요구 사항들을 수행해 낼 수 있다.
그 외에도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로 하는 다수의 새로운 주변장치 옵션을 통합하고 있다.


광범위한 통합과 새로운 주변장치

시타라 AM437x 프로세서는 ARM Cortex-A9 코어를 사용해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면서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최대 512kB 온 칩 메모리, POWERVR SGX™ 3D 그래픽 가속기뿐 아니라 컬러 공간 변환, 오버레이, 리사이징 등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서브시스템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을 기초로 고객에게 유연한 별개의 전력 설계 사용 옵션을 제공하는 시타라 AM437x 프로세서는 간소화된 전원 시퀀싱을 포함한다.
 
또한 함께 출시된 전력 관리 IC TPS65218은 전력 경로를 갖춘 고효율 컨버터와 높은 정확도의 내장된 전압 감시회로, 초저전력 모드와 같은 추가적 이점을 제공함으로써 전력 소비를 70% 줄여준다. 이 IC는 5년 이상의 저장 수명을 지원하는 저용량 코인셀 배터리를 사용하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쿼드 SPI를 갖추고 있어 낮은 가격의 NOR Flash에서 직접 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는 XIP(execute-in-place)가 가능하다.


견고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공

시타라 AM437x 프로세서를 활용한 개발은 무료의 안정적인 메인라인 리눅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포함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여러 하드웨어 플랫폼, 디버깅을 도와주는 개발 툴을 이용해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

자료제공 | TI(www.ti.com)


  기자 : 편집부 
  관련 URL :
  날짜 : 2014-08

      ()          
   관련기사
     ☞ 자동화 및 산업용 드라이브 위한 산업용 프로토콜 지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43라길 6 (신길동) 신길프라자 4층 405호  TEL (02)824-9655  FAX (02)824-7283
Copyright (c) Motion Contr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