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모션컨트롤 >
알에스오토메이션, 신제품 출시행사 개최

NMC, CSD7 시리즈 전격 공개
월등한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 공급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지난달 자사 사옥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알에스오토메이션은 20년의 현장 경험에서 얻어진 노하우로 설계된 PC기반의 고성능 모션제어기 NMC(Network Motion Controller)와 강력한 기능의 네트워크 서보 드라이브 CSD7 시리즈를 선보였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이사는 이날 신제품 출시행사를 통해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자사의 NMC, CSD7 시리즈 제품은 우리만의 기술력으로 무장한 특별한 제품”이라며, “이 제품들은 시장에서 고객에게 인정받기 위해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실시한 인력확충과 끊임없는 기술지원을 통해 이뤄낸 산물이다. 향후 이 제품들로 국내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월간 모션컨트롤이 신제품 출시행사를 통해 공개된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두 제품에 대해 분석해 본다.

고성능 모션제어기 NMC
“One Board Total Solution”이라는 컨셉으로 개발된 NMC는 일반적인 PC사양으로 EtherCAT 구성이 가능하여 장비 구성의 가장 큰 고민인 가격 부담을 낮춘 제품이다. PCI EXPRESS로 리얼타임 OS가 불필요하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메이커별 다양한 EtherCAT 제품에 대한 연결뿐만 아니라, EtherCAT 통신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도 연결이 가능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NMC의 가장 큰 특징은 64축/5440점 동시 제어를 통해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NMC는 표준 EtherCAT을 지원하는 모든 서보 연결이 가능하고, 표준 EtherCAT CoE를 지원하는 모든 I/O 모듈의 제어가 가능하며, 1msec 제어 주기 내 수행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 단일 장비의 축 구성이 복잡하거나 IO 제어가 많은 장비에 적합하다.

고성능 모션제어기 NMC의 또 다른 특징은 Tack Time의 향상을 꼽을 수 있다. 모션 이동 중 위치/속도 변경 및 여섯 가지의 블랜딩 제공 기능을 갖춰 Tack Time 개선을 위해 이동 중 프로필 변경이 필요한 비전 검사장비나 LED 등에 적합한 어플리케이션이다. 또한 Master/Slave의 속도 비율 설정, Master/Slave의 개수 제한이 없고, Master는 여러 개의 Slave를 가질 수 있으며, Slave는 마스터가 될 수 있는 기능으로 Geard Motion 셋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장비를 구성하는 모터의 동작이 연동되거나 다른 모터에 종속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포장 장비나, 물류 이송장비에 효율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터치 Probe Tack Time도 향상시켰다. 지정한 Input에서 Trigger 입력이 발생할 경우, 해당 축의 실제 위치를 기록하는 기능 및 최대 2msec 처리시간 기능으로 모션의 모니터링이 필요하거나 특정 위치의 기록이 필요한 3D 측정장비, 취출 로봇에 적합한 어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
그 외 또 다른 NMC의 기능은 대칭/비대칭 사다리꼴 가감속, 대칭/비대칭 S-curve 가감속, EtherCAT 100Mbps Full Duplex, 32/64bit Windows, Visual C++, Visual Basic 등이 있다.

강력한 기능의 네트워크 서보 드라이브
CSD7 시리즈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또 다른 제품인 네트워크 서보 드라이브 CSD7은 총 36개의 모델군을 자랑한다. 기본형(Pulse/Analog), 기본형(EtherCAT), 고급형(Pulse/Analog), 고급형(EtherCAT)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는 CSD7는 용량별 6개 모델(100w~1.5Kw), 각 타입별 3개의 프레임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형의 경우 위치제어, 내부속도제어, 인덱스제어가 가능하고, 고급형인 이 같은 기능 이외에도 STO(안전기능), Full closed control, Analog Output 등이 기능이 추가됐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CSD7의 적용 시장 범위도 확대했다. 따라서 기존 조립시장에 한정되어 활용되었던 이 제품의 적용범위는 조각기, 가공기, 고속기 등으로 대폭 확대되었다.

CSD7의 특징은 속도 응답성 향상 및 2KHz(빠른 Tack time), 전류제어기 성능 향상으로 저속운전 특성 개선, 실시간 공진억제 기능 등을 통한 제품의 고성능화다. 진동이 억제됨으로 게인을 키울 수 있고, 이에 따라 더 짧은 시간에 위치 결정을 완료할 수 있으며, 장시간 사용에 따른 기구부의 특성이 변화되더라도, 서보시스템은 게인튜닝을 자주 하지 않아도 됨으로 유지보수 시간 및 비용 절감도 이뤄낼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성능 개선으로 위치 결정 시간이 단축되어 시장에 쉽게 진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23bit 인코더 채용으로 저속특성을 개선, 부드럽고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게다가 실시간 제진 제어로 진동/소음 특성도 크게 개선되었으며, 기존과 동일한 사이즈로 장비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제품의 편의성도 눈에 띈다. 한 장비 혹은 시스템에서 많은 수량의 서보 드라이브를 사용할 경우 케이블 배선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서 장비의 셋업시간이 단축되고,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셋업비용 및 유지보유 비용의 절감을 가져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인 무 튜닝 기능을 제공해 부하가 자주 변동되거나 설비를 장시간 사용함에 따라 변형되는 기구 특성으로 인한 별도의 게인튜닝이 필요 없으며, 이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추가 모듈 없이 기본형에 인덱스 기능이 제공되고, S-surve 가감속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절대위치, 상대위치 및 Homing 기능, Modus 통신을 이용한 32축 연결 및 운전이 가능하며, 고속위치 인식도 가능한 편의성을 갖췄다.

특히 고가의 상위제어기가 아닌 연막의 외부기기에 의한 I/O 선택 혹은 시리얼 통신명령만으로 운전이 가능해 시스템 구성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그 밖에도 장비 구성에 필수인 기구적 오차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는 이 제품은 고정도 리니어 스테이지 구동을 통한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CSD7 시리즈는 설치도 용이하다. 설치 공간 축소에 따라 장비 설계 시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2가지 제품설치 방법에 따른 편리성도 제공한다. 특히 안전기능의 하나인 STO(Safe Torque Off)기능을 제공해 환경과 안전을 고려해 설계 되었으며, 편리한 PC 소프트웨어 제공으로 오실로스코프 기능을 강화해 더욱 정밀한 튜닝에 용이한 이 제품은 제어상태 검증 시 편리하고, 빠르고 쉬운 시스템 분석이 가능하다.
CSD7의 또 다른 특징은 고속 위치 인식을 위한 2개의 채널 I/O 입력지원, USB포트를 통한 PC통신 가능, 다양한 입력 명령 지원, EMI 레벨 향상 등을 꼽을 수 있다.

테스트 적용에서도 OK
이번에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신제품 출시 행사를 통해 선보인 CSD7 시리즈는 이미 수차례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새로운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줬다.

먼저 알에스오토메이션은 CSD7 Analog 800w를 목공 조각기에 적용했다. 테스트 결과에서도 경쟁사 대피 품질이 양호한 점을 확인 했으며, 사용자측에서도 결과에 만족하고 적용을 확정키로 했다. 예상 수요는 장비당 3축 사용, 장비 월 500~1000대 생산, 서보 드라이브 월 1500대 정도로 예상되며, 현재 시양산품을 적용 예정 중에 있다. 양산 적용은 이번 달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밝혔다.

또, CSD7 Analog 50w, 100w, 200w 모델은 반도체 장비에 적용해 테스트를 완료하고 장비회사로부터 만족한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현재 현장 장비 롱런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12월 양산 적용할 예정이다. 예상 수요는 장비 당 6축 사용, 장비 월 50대 이상 교체, 월 250대 정도로 예측했다.

그 외에도 PCB 검사장비 및 취출기에도 적용해 테스트 진행 중에 있으며, 목금형 칼 포밍 기계(밴딩기계)와 트레이 피더에도 적용 및 테스트 중이며, 빠르면 내년까지 모든 적용 분야에 양산 적용할 계획이라고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덧붙였다.

NMC, CSD7의 가격정책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번에 소개한 신제품들을 월등한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에서 승부할 심산이다. 특히 IO지원 점수가 월등한 제품, 8축의 경우라도 680점의 IO가 제공하고, 16축 이상일 경우 경쟁사 대비 우월한 가격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알에스 오토메이션은 “현재 시장 최저가격 제품을 기준으로 가격을 측정했으며, 네트워크 기본형은 기존 CSD5와 동일할 레벨로 공급할 예정”이라며, “고급형 모델 또한 기존 CSD5 보다 110%의 가격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선보인 NMC, CSD7 시리즈 제품이 시장에서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들의 귀추를 주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자료제공 | 알에스오토메이션(www.rsautomation.co.kr)


  기자 : 편집부 
  관련 URL :
  날짜 : 2014-11

      ()          
   관련기사
     ☞ 알에스오토메이션, 신제품 출시행사 개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43라길 6 (신길동) 신길프라자 4층 405호  TEL (02)824-9655  FAX (02)824-7283
Copyright (c) Motion Contr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