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모션컨트롤 >
태경정밀정반, “세라믹 에어베어링 개발 성공”

나노급 대면적 스테이지의 길 열다!
강순천 대표이사 인터뷰

“당사 태경정밀정반은 1900×1700 면적을 나노급으로 측정할 수 있는 초정밀 세라믹 에어베어링 스테이지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소규모 면적인 반도체 공정에서만 구현 가능하던 나노급 스테이지를 대형 디스플레이 설비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태경정밀정반 강순천 대표이사는 세라믹 에어베어링 성공을 통해 나노급 대면적 스테이지의 길을 열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강순천 대표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세라믹 에어베어링은 나노급 정밀도를 구현하기 위해 대부분의 부품을 파인세라믹으로 제작한 제품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 강 대표는 “파인세라믹은 현존하는 소재들 중 변형량이 가장 적으며, 내구성 또한 매우 우수하다”면서, “뿐만 아니라, 흡수율이 없고 1650도의 고온에서도 소결되어지기 때문에 열팽창계수가 낮아 주변 환경의 영향 또한 매우 적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뛰어난 정밀성
또한 강순천 대표는 소재의 가공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스테이지에 구성되어지는 모든 부품들 하나하나가 1마이크로미터 이내의 공차로 제작되어지며, 하중과 속도 등을 철저하게 계산하여 설계되어지고 있다. 게다가 부품의 소형화 및 변형 방지를 위해 Tab가공 또한 헬리코일을 통해 가공되어진다”고 덧붙였다.



태경정밀정반은?
태경정밀정반은 34년의 역사 속에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신제품 및 신기술에 아낌없이 투자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세계 최고의 초정밀 최고급 제품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나노급 스테이지는 대부분 유럽, 북미에서 독점하고 있으며, 세계시장에 양산 공급하기 위한 공장 및 설비 증축을 비롯해 인원증원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공격적인 경영에 힘쓰고 있다고 강순천 대표는 전했다. 이를 바탕으로 태경정밀정반은 작년 70억~100억 원 정도 매출 신장을 이뤄낼 수 있었으며, 향후 세라믹 에어베어링 스테이지를 통해 약 3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핵심인원들의 경력 및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높은 기술력을 지닌 태경정밀정반은 스페셜 정반, Granite 에어베어링, 원형 에어베어링, 석정반, 주철정반, 인조 화강석 정반, 세라믹 정반 등을 생산해 OLED 사업, 노광기 사업, 잉크젯 장비 등 초정밀 사업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특수사양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초정밀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원가절감, 정밀도, 신속한 납기를 위해 최선을 다해나갈 방침은 물론, 높은 기술력이 탑재된 제품으로 고정밀도 상품을 생산하기 위해 확실한 검측 기준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는 연간 9000×4000 크기의 가공품을 월 20대 정도 제작 판매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독일 및 일본회사 들에게 다수의 초정밀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기술력이 높은 대기업 등의 업체와 협조관계 또한 체결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힌 강순천 대표는 “하얼빈 공대 나노사업팀과의 기술합작을 통해 에어베어링을 설계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초대형, 초정밀 사업에 기여하고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품질에 의존하여 생산하고, 품질에 의존하여 발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태경정밀정반이기에 그들이 새롭게 선보인 세라믹 에어베어링의 시장에서 활약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태경정밀정반의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제공 | 태경정밀정반(www.taekeong.co.kr)


  기자 : 편집부 
  관련 URL :
  날짜 : 2015-07

      ()          
   관련기사
     ☞ 태경정밀정반, “세라믹 에어베어링 개발 성공”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43라길 6 (신길동) 신길프라자 4층 405호  TEL (02)824-9655  FAX (02)824-7283
Copyright (c) Motion Contr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