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모션컨트롤 >
5가지 새로운 앱(App)으로 대폭 향상된 성능 2015년 CELOSⓇ

DMG MORI는 EMO2015에서 총 16가지 앱(App)으로 한층 더 새로워진CELOSⓇ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든 고성능 설비와 호환이 되는 멀티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CELOSⓇ가 성공적으로 런칭된 이후, DMG MORI는 사용자 편의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를 개발했다는 호평을 듣고 있다.

업계에서는 어플리케이션(App)형식의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CELOSⓇ를 마치 스마트폰처럼 이용하기 편리하다고 평가하기도 한다. CELOSⓇ 사용자들은 평균적으로 셋업 시간을 30%가량 단축 할 수 있었으며, 작업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탐색하는 시간과 기술값(technical value) 계산에 소요되는 업무량을 50% 가량 절감할 수 있다는 게 DMG MORI의 설명이다. CELOSⓇ의 가장 최신 버전은 EMO 2015 트레이드 페어(Trade fair)에서 최초로 공개 될 예정이며, 2016년 4월 공식적으로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EMO 2015에서는 연속 생산 계획의 보다 손쉬운 설계를 도울 수 있는 ‘PC버전’으로 관람객들을 찾아간다.
DMG MORI 공동 개발품인 CELOSⓇ는 스마트폰처럼 앱(App)을 기반으로 하여, 가공 데이터와 프로세스, 명령 등 모든 필요한 정보들을 시각화, 문서화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가능케 한다. 또한 생산라인의 자동화를 더욱 간단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EMO 2015 밀라노에서 공개될CELOSⓇ는 새로이 5개의 앱(App)을 추가로 공개, 총 16개의앱(App)으로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CELOS2Ⓡ의 5가지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CELOSⓇ APP 메뉴를 통해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접근이 가능하다.
생산, 유틸리티, 서포트, 환경설정 및 머신 뷰(machine view), 총 5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유저들로 하여금 생산 기술의 효율성과 체계화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DMG MORI 기계 서비스 플랜 및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제공한다.

팔레트 체인저(Pallet Changer)
2~3개 팔레트를 손쉽게 핸들링 가능
·효율적이고 에러 없는 우선순위화 작업(prioritization), 셋업 및 자동화 생산라인 모니터링
·빠르고 정확한 팔레트 작업 실현
·모든 NC 프로그램을 CNC로 전달

서비스 에이전트
체계화된 보수작업으로, 작업장에서 트러블 없는 생산을 보장
·기계의 모든 정비/보수 작업에 대한 일관된 감독 및 관리
·계획된 유지 보수 작업 및 서비스에 대한 사전 알림
·작업 중 요구되는 스페어 부품 및 장비 관련 정보 제공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유지되는 서포트

툴 핸들링
자동화된 로딩 / 언로딩 리스트로 인한 툴링 타임 감소
·컨트롤러에 등록된 모든 툴에 대한 관리 가능
·자동 생성된 로딩 리스트 포함, 작업에 요구되는 모든 툴 정보 제공
·자동 감지 기능을 통해, 다음 작업에 필요하지 않은 툴에 대한 언로딩 리스트(unloading list) 생성

잡 스케쥴러(Job Scheduler)
기계 관련 작업 명령 계획 기능으로 가동법 및 생산 흐름 효율성 제고
·생산에 필요한 각각의 개별 작업 스케쥴 계획, 관리, 저장 기능
·할당된 작업들을 기계로 전달 및 배치
·모든 기계의 작업 명령 상태 관리/감독

메신저
설비의 미작동 시간(downtime)을 즉각 감지하여 생산 효율성 극대화
·모든 기계 작동 상황에 대한 명확한 관리
·각각의 개별 기계에 대한 디테일 뷰(detail view) 제공
·기계의 작동 시간, 미작동 시간 및 오작동 등에 대한 종합 평가 기능

ELOS2Ⓡ의 PC버전
새로 나온 5가지 앱(App) 그리고 PC 버전의 출시로, DMG MORI는 기존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를 다시 한 번 진화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CELOSⓇ를 PC에 설치하기만 하면, 모든 기능들이 PC와 바로 호환되어 사용이 가능하다. 이렇듯 CELOSⓇ의 새로운 버전은 사용자 입장에서 생산 계획을 최적화 하고 작업의 전 과정을 한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본 PC버전은 CELOSⓇ와 호환되는 모든 기계나 장비를 통합하여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생산 시설 내의 다양한 기계에 사용될 모든 작업 명령 데이터들을 간단하게 검색 및 적용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다. 이로써 계획과 생산이 PC버전의 CELOSⓇ로 한 번에 실행 가능하게 되었으며, 제조업의 화두인 인더스트리 4.0 핵심 요소인 네트워크화, 지능형 생산에 부합하는 최첨단 소프트웨어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오픈하우스서
한편, DMG모리코리아는 “EMO2015에 참석하지 못하는 고객의 경우, 이번 달 10월 13일 화요일부터 16일 금요일까지 시흥시 디엠지모리코리아 쇼룸에서 개최되는 오픈하우스 행사에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CELOSⓇ 관련 정보를 문의할 수 있으며, EMO2015 후기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하우스 행사에서는 CNC머신 및 기술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자동차산업 관련 가공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하고,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CNC 사용자 및 관련 업계 종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가공기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고 디엠지모리코리아는 덧붙였다.

자료제공 | 디엠지모리코리아(kr.dmgmori.com)


  기자 : 편집부 
  관련 URL :
  날짜 : 2015-10

      ()          
   관련기사
     ↑ 오퍼레이터 인터페이스 퍼포먼스 모델 PC 기반 자동화 공정 제어, Pan...
     ☞ 5가지 새로운 앱(App)으로 대폭 향상된 성능 2015년 CELOSⓇ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43라길 6 (신길동) 신길프라자 4층 405호  TEL (02)824-9655  FAX (02)824-7283
Copyright (c) Motion Contr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