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변위센서 장거리 검출 모델 라인업
오토닉스(www.autonics.com)가 변위센서 BD 시리즈에 장거리 검출 모델 을 라인업 했다.
변위센서란 검출체의 위치가 달라졌을 때 달라진 이동량을 통해 거리를 측정하는 센서다. 이를 통해 검출체의 높이나 두께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제조 공정의 품질 검증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다. 국내 변위센서 시장의 경우, 일 본, 독일 등의 수입 제품 의존도가 높고, 가격 역시 높게 형성되어 있었지만 2020년 오토닉스가 변위센서를 출시하며 국산화 시대를 열었던 바 있다.
오토닉스의 변위센서 BD 시리즈는 △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로 다양한 소 재에 대한 안정적인 변위량 측정 가능 △ 이동 평균, 미분, 메디안 필터로 안 정적인 보정 가능 △ 가산, 감산, 평균화 연산 기능 지원 등의 특징을 제공하 며 독자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검출하고자 하는 재질 및 표면에 큰 영향없이 안정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장거리 검출 모델의 경우, 최대 1m까지 장거리 측정 이 가능해 고온 등의 다양한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며 두꺼운 철판 등 부피가 있는 제품에 대해서도 폭, 단차 측정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최대 20㎛ 분해능을 실현해 안정적이고 정밀한 측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용 소프트웨어 ‘atDisplacement’을 지원하여 직관적인 인터 페이스로 라이브 데이터, 라이브 그래프, 파형 그래프 등을 통해 다양한 측 정값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설정 시에도 설정값을 즉시 확인 할 수 있어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한다